탄소중립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발
본문
세계적인탄소중립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발표했다.
김영권 전 의원은 이어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후정의의 모범도시로 만들겠다"면서 "기후변화에 취약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모두가 공평하게 살 수 있는 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후 "시민·전문가·공무원이 함께 참여하고.
여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50탄소중립실현을 위한 2024년 제1회 「여주시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
/ 여주시 제공 여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50탄소중립실현을 위한 2024년 제1회 「여주시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
복지, 산업이 아닌 농업을 산업적 경쟁력 있는 돈 되는 농업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위원회에서는 강마야 충남연구원 연구위원이 ‘탄소중립농업 실현을 통한 새로운 농업농촌 구조 개혁’을 목표로 오는 2045년까지 2021년 대비 온실가스 50% 감축과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등을 제시했다.
전세계적으로탄소 중립실현과 에너지 안보 확립을 위해 무탄소 전력원인 원자력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안정성 ·수용성 등 대형 원전의 한계에 직면한 만큼 세계 원전 시장은 SMR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마켓앤마켓의 SMR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전.
이날 개관식에는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정종복 기장군수, 황판식.
여기에 씨씨유에스(CCUS, carbon capture, utilization & storage)는 화석연료 사용 등 인간 활동으로 인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활용하거나 영구 저장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대응하고탄소중립에 이르게 하는 대표적인 기술이고 산업이다.
이렇게 보면 DBD와 CCUS는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하는 공통점을.
20일 충남도가 도의 농정철학을 공유하고 농축산분야탄소중립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하반기 '충남 쎈(SSEn)농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2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의 농정철학을 공유하고 농축산분야탄소중립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하반기 '충남 쎈(SSEn)농위원회'를 개최했다.
2부에서는 이원태 경상북도탄소중립지원센터장이 좌장을 맡고, 경북 소재(포항, 경산, 구미, 상주, 의성)탄소중립지원센터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정부 차원의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이날 논의된 글로벌 환경규제는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국가별.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9일 경상북도에서 주최한 2024년탄소중립실천 우수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기후위기 대응과탄소중립실현을 위해 운영하는 '지9하는 학교'가 교육현장에 성공적으로 뿌리내리고 있다.
시행 2년 차를 맞은 올해 관내 전체 학교와 기관의 74%가 참여하며 지구 생태계와 기후 회복을 위한 실천에 힘을 보탰다.
'지9하는 학교'는 △다회용 컵 사용 △빈 교실 불 끄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