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고객센터

메인홈화면 > 고객센터 > Q&A

지상비에서 발생하는 위약금을 부과할

작성자 test 작성일24-12-30 14:15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하나투어 관계자는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항공권취소및 변경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며 "다만 무안공항을 제외한 다른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의 경우 호텔 및 지상비에서 발생하는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파크투어 측도 "제주항공이 아닌 다른 항공 상품으로 변경.


제주항공취소 수수료, 위약금, 취소 방법 등을 정리해서 올려놓은 누리꾼들도 있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주변에서도 제주항공에 대한 불안감으로 표를 취소한 시민을 쉽게 만날 수 있었다.


인천에 거주하는 유모 씨(30)는 "사고를 접하자마자 무서움이 몰려왔다.


아내와 2월에 제주도에 가려고 제주항공을.


흥신소


하나투어는 다음 달 10일까지 출발 예정인 제주항공 이용 상품취소수수료를 면제한다.


항공권은 물론이고 패키지여행에서 호텔, 현지 행사 등에서 발생하는취소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는다.


또한 동일 일정의 타 항공사 상품으로 변경도취소 수수료가 면제된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에 비상계엄 사태와 고환율.


다만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대행사를 통해 예매한 경우에는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여행객은 "대행사에서 예매했는데취소 수수료가 15만원이라고 하더라"고 했고, 또 다른 여행객은 "25만원 손해를 봤지만 취소했다"며 "불안하게 가는 것보단 다른 항공사를 타려 한다"고 말했다.


30일 관광업계에 따르면, 무안공항이 폐쇄되면서 여행사들은 이날 이후 무안공항에서 출발 예정인 해외여행 상품들의 출발 공항을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다른 공항으로.


이날 오전 6시 37분 김포공항에서 출발한 제주행 제주항공 항공편은 이륙 직후 랜딩 기어 이상으로 회항한 바 있다.


한편 제주항공은 고객들이 국내·국제 노선을 환불 할 경우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


제주항공 측에 따르면 참사 이후 항공편취소율이 기존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사고 직후 29일 제주항공은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항공기 정비 소홀로 인한 문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지만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12월29일까지 항공권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국제선 전 노선에 대해수수료없이취소해주기로 결정했다.


한편 사고 이튿날인 30일 오전에도.


제주항공은 사고 직후 국내·국제선 전 노선취소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전날 브리핑에서 "환불과 관련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밝힌 것과 달리 온라인상에서는 불안한 승객들의 예매취소 문의와 실제 취소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한 예매자는 "아직 공식적인 사고 원인 발표가 나오지 않아.


29 무안 여객기 참사 여파에 해외여행 취소 문의가 폭주하면서 주요 여행사들이취소 수수료면제, 항공사·공항 변경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30일 여행업계 따르면 하나투어 등 주요 여행사들은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상품에 한해 취소 및 변경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앞서, 제주항공은 개별 여행객.


특히 제주항공에서 국내·국제선 전 노선에 대한취소 수수료를 면제해주기로 한 만큼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여행상품을 취소하는 사례도 속출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침체와 고환율로 이미 실적 부진에 빠진 여행사들은 복합 악재에 직면했다.


하나투어의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은 12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