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고객센터

메인홈화면 > 고객센터 > Q&A

로 확보되지 않은데다 가격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03 10:49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TSMC의 2나노 공정 수율은 60%로 안정적이지만 아직생산능력(캐파)이 제대로 확보되지 않은데다 가격이 과도하게 높아 계획을 미룬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TSMC 2나노 공정 테스트에 대한 고객사들의 수요가 늘어 공정 가격이 기존보다 높아진 것으로 전해진다.


외신들은 TSMC의 2나노 공정 웨이퍼는 장당 최고.


금호미쓰이화학은 폴리우레탄의 핵심 원료인 MDI(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생산능력을 기존 연산 41만톤에서 올해 61만톤까지 증설하면서 친환경 원료재생 공정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MDI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인 염산과 폐수를 원료로 재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성과 원가 경쟁력을 모두.


신공장의 연간생산능력은 40량, 투자비는 42억 이집트파운드(1200억원)로 추정된다.


현대로템은 기술 이전을 하고, 네릭은 공장 운영을 담당한다.


네릭은 지난달 이집트국민은행(NBE), 이집트 상업국제은행(CIB), 아랍아프리카국제은행(AAIB)으로부터 50억 이집트파운드(약 1400억원) 규모의 금융.


오산세교 힐데스하임


허균 한국전구체 대표는 “설비 캐파(CAPA·생산능력)는 연간 2만톤(t)인데 2025년 생산량은 1만7000t 정도로 예상한다.


첫 양산인 만큼 상반기에는 캐파를 점진적으로 늘려가고, 하반기부터 풀 캐파(최대 생산)로 가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전구체는 니켈 함량이 다른 네 종류다.


반도체업계 관계자들은 SK하이닉스의생산능력을 고려할 때 삼성전자에도 적잖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DX부문 역시 '온디바이스(On-Device) AI' 시장에서 성과를 거둬야 하는 과제가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익스피리언스(MX)사업부는 작년 세계 첫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인 갤럭시24 시리즈를.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경쟁사인 삼성전자는 HBM의 주력 고객사인 엔비디아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지 못하고 있고, 마이크론이 엔비디아에 HBM을 공급하고 있으나 SK하이닉스보다생산능력(Capa)과 공급 수량이 적다"고 말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엔비디아, 마이크론, TSMC 모두 2~3%대.


실제로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은 엔비디아 등 AI 반도체 기업에 HBM 납품을 늘리기 위해생산능력(CAPA)를 빠르게 늘리고 있다.


SK하이닉스 내부 구성원들도 같은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SK하이닉스에서 HBM 개발을 담당하는 한 연구원은 "내부에서도 삼성전자의 추격을 경계하고 있다"며.


회사는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생산능력확대와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청주 M15X 공장 건설에 약 5조3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올 11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HBM을 포함한 차세대 DRAM생산능력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약.


식량의 부족상황을 대비해 식량을 충분히생산할 수 있는능력을 계속 배양해야 한다.


농식품 수출은 식량안보 차원서 접근해야 한다.


현재 정부가 쌀의 적정생산을 위해 감산 정책을 오랫동안 펼치고 있지만, 식량 안보 차원에서 매우 부적절한 정책이다.


쌀은 주식이고 재해 등으로생산이 급감하면 이를.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차이가 미국 내생산능력확보 여부와 제품군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한국산 철강제품의 쿼터 축소 가능성도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국내 시장에서는 경쟁사들의 할인율 축소 및 가격 인상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